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
| 정책과제 | 세부과제 | 담당부서 | |
|---|---|---|---|
|
1-1 교육공동체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마음교육’ 도입 | 1-1-1 | 마음학기제 도입 |
생활인성교육과 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
| 1-1-2 | 학생 마음챙김 프로그램 운영 | ||
| 1-1-3 | 교직원·학부모 마음챙김 활동 지원 | ||
|
2022 주요업무 |
131. 인성교육 141. 생활교육 312. 특색 있는 교육과정 332. 존경받는 교사 333. 참여하는 학부모 | ||
| 국정과제 |
84. 국가교육책임제 강화로 교육격차 해소 교육 사각지대 해소(위기학생 발굴·지원) | ||
|
1-2 ‘다:행복한 교육’ 도입 운영 | 1-2-1 | 다:행복한 또래활동 다양화 |
생활인성교육과 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체육예술보건과 교육복지과 |
| 1-2-2 | 다:행복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
| 1-2-3 | 대구교육, 다:행복한 나눔 캠페인 | ||
|
2022 주요업무 |
131. 인성교육 132. 관계존중교육 | ||
| 국정과제 | |||
|
1-3 1학생 1예술 1스포츠 활성화 | 1-3-1 | 선택형 1인 1예술 활동 확대 | 체육예술보건과 |
| 1-3-2 | 학생 맞춤 1인 1스포츠 강화 | ||
| 1-3-3 | 예술체육 교구 은행 및 자원맵 구축·운영 | ||
|
2022 주요업무 |
122. 생활체육교육 134. 예술교육 | ||
| 국정과제 | |||
|
1-4 융합적 독서, 글쓰기 교육 및 인문교육 확산 | 1-4-1 | 1교과 1책읽기 ‘수품책’ 활동 지원 |
미래교육과 교육복지과 |
| 1-4-2 | 독서토론 연합 동아리 활성화 | ||
| 1-4-3 | 인문학Eday 및 ‘365 스마트 도서관’ 운영 | ||
|
2022 주요업무 |
133. 독서인문교육 344. 도서관 활용 서비스 | ||
| 국정과제 | |||
|
1-5 인권존중, 관계 회복의 생활교육 강화 | 1-5-1 | 관계 회복 지향의 생활교육 |
생활인성교육과 미래교육과 |
| 1-5-2 | 학생자치회 활성화 | ||
| 1-5-3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교육 | ||
|
2022 주요업무 |
141. 생활교육 143. 나라사랑교육 331. 존중받는 학생 | ||
| 국정과제 |
84. 국가교육책임제 강화로 교육격차 해소 교육 사각지대 해소(위기학생 발굴·지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