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
| 정책과제 | 세부과제 | 담당부서 | |
|---|---|---|---|
|
2-1 모든 학생의 기초·기본 학력 신장 | 2-1-1 | 아이중심 맞춤형 기초학력 지원 |
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
| 2-1-2 | 교실중심 문해력·수리력 향상 지원 | ||
|
2022 주요업무 | 111. 기초기본학력지원 | ||
| 국정과제 |
84. 국가교육책임제 강화로 교육격차 해소 교육 사각지대 해소 82. 모두를 인재로 양성하는 학습혁명 | ||
|
2-2 수업과 평가의 혁신, IB 수업 경험 확산으로 공교육 수준 향상 | 2-2-1 | IB 수업 경험 확산 및 IB 학교 운영 내실화 |
미래교육과 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
| 2-2-2 | 탐구중심 학생주도수업 실천 역량 강화 | ||
| 2-2-3 | 서·논술형 기반 평가 전문성 및 신뢰성 강화 | ||
|
2022 주요업무 |
112.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313. 수업 역량 강화 314. 평가‧기록 역량 강화 | ||
| 국정과제 | 82. 모두를 인재로 양성하는 학습혁명 | ||
|
2-3 학생 저마다의 꿈을 키우는 대구형 진로·진학교육 | 2-3-1 | 교육과정 기반 진로 연계 학기 운영 |
미래교육과 중등교육과 |
| 2-3-2 | 학생, 학부모, 교원 대상 맞춤형 진로 교육 강화 | ||
|
2022 주요업무 |
312. 특색 있는 교육과정 221. 맞춤형 진로-진학교육 | ||
| 국정과제 | 82. 모두를 인재로 양성하는 학습혁명 | ||
|
2-4 ‘환경-사회-경제’ 융합 글로벌 경제금융교육, 생태전환교육 실시 | 2-4-1 | 글로벌 경제금융교육 도입 |
중등교육과 초등교육과 융합인재과 |
| 2-4-2 | 독서토론 연합 동아리 활성화 | ||
| 2-4-3 | 인문학Eday 및 ‘365 스마트 도서관’ 운영 | ||
|
2022 주요업무 | 145. 환경교육 | ||
| 국정과제 | |||
|
2-5 인공지능(AI) 및 에듀테크 이해‧활용 수업 확대 | 2-5-1 | 인공지능(AI) 이해교육 기반 디지털 역량 강화 |
융합인재과 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
| 2-5-2 | 인공지능(AI)‧에듀테크 활용 활성화 | ||
| 2-5-3 | AI 수학, AI 영어 학습 프로그램 활용 확대 | ||
|
2022 주요업무 | 113. 인공지능교육 | ||
| 국정과제 | 81.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