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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별 서비스 이행표준

부서별 서비스 이행표준

초등교육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교수학습지원 서비스
    1. 1 기초·기본 학력 정착 업무
      • 학생들의 기초·기본 학력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학교별로 연 1회 학력 향상 계획을 수립하고 연중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대구남부기초학력지원센터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습 장애 요인을 진단, 분석하여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학습 상담과 코칭을 지원하겠습니다.
    2. 2 교수학습컨설팅 업무
      • 학교의 문제와 과제의 해결을 도와주는 컨설팅장학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희망하는 전체 학교에 대해 지원함으로써, 학교가 자생적 활력을 함양하고 학교교육의 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교사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배움과 가르침이 즐거운 협력학습의 정착으로 배움 중심의 수업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 창의문화지원 서비스
    1. 1 행복교육 실현 업무
      • 학생들이 스스로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역량을 기르고, 안전하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돌봄·기부·나눔이 넘치는 교육공동체의 지속적인 운영으로 참여와 소통의 학교문화를 조성하여 신뢰와 행복의 교육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교육지원마당 → 행복로딩교육기부

    2. 2 생활·인성교육 지원 업무
      •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을 위하여 진로체험 및 상담활동 지원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학교주변 폭력 예방 및 건전한 청소년 문화 풍토 조성을 위하여 연 4회 이상 교외 생활지도를 실시하겠습니다.
  • 유아교육지원 서비스
    • 유치원 교수·학습활동이 활성화되도록 맞춤형 담임 장학을 하겠습니다.
    • 유아교육자료지원센터에 유아교육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유치원과 학부모에게 유아 발달 및 유아 교육 관련 상담을 지원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교육지원마당 → 남부교육지원센터 → 유아교육자료지원센터

  • 특수교육지원 서비스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에 의료인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장애학생 및 학부모에 대한 특수교육관련 상담을 지원하겠습니다.
    • 특수교육지원센터 자료실에 특수교육 및 기타 특수 관련 자료를 연 4회 이상 탑재하고 학생 및 학부모에 대한 사이버 상담을 실시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교육지원마당 → 남부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지원센터

  • 교원지원 서비스
    1. 1 교원인사 업무
      • 교원 인사와 관련하여 방문·전화 상담 및 누리집 질의응답을 통해 수요자의 편의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 공정한 인사관리를 통해 학교 현장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 교원 인사 발령 내용은 발령과 함께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정보공개 → 사전정보공표목록 → 초등인사발령사항

    2. 2 교권보호 업무
      • 교권 보호와 관련하여 전화를 주시면 사안 접수 즉시 담당자를 현장에 파견하여 구체적인 사안 파악 및 교권보호 대책을 확인하고 지원하겠습니다.
      • 공교육 강화를 위한 교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락처 :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교권보호전담팀 (☎ 234-0024

중등교육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교수학습지원 서비스
    1. 1 기초·기본 학력 정착 업무
      • 학생들의 기초·기본 학력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학교별로 연 1회 학력 향상계획을 수립하고 연중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2. 2 교수학습컨설팅 업무
      • 학교의 문제와 과제의 해결을 도와주는 컨설팅장학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연중지원함으로써, 학교가 자생적 활력을 함양하고 학교교육의 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 생활·진로교육 서비스
    •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을 위하여 진로체험 및 상담활동 지원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예방 및 건전한 청소년 문화 풍토 조성을 위하여 생활지도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 및 교외 생활지도를 실시하겠습니다.
  • 과학기술교육 서비스
    • 과학적 발견·탐구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탐구 중심 과학 관련 행사를 연 4회 이상 개최하겠습니다.
    • 과학교육이 내실화되도록 제반 여건을 개선하고, 과학기술 관련 주요 행사 계획을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탑재함으로써 행사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교육지원마당 → 영재교육/별명교육 → 자료실

  • 교원지원 서비스
    1. 1 교원인사 업무
      • 교원 인사와 관련하여 방문·전화 상담 및 누리집 질의응답을 통해 수요자의 편의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 공정한 인사관리를 통해 학교 현장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 교원 인사 발령 내용은 발령과 함께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정보공개 → 사전정보공표목록 → 중등 인사발령사항

    2. 2 교권보호 업무
      • 교권 보호와 관련하여 전화를 주시면 사안 접수 즉시 담당자를 현장에 파견하여 구체적인 사안 파악 및 교권보호 대책을 확인하고 지원하겠습니다.
      • 공교육 강화를 위한 교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락처 :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교권보호전담팀 (☎ 234-0024
  • 학사지원 서비스
    1. 1 전·편입학 홍보 및 상담 업무
      • 학생 전·편입학 관련절차, 준비사항 및 시행계획을 연 1회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탑재하여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알림마당 → 교육소식 → 공지사항

      • 관내 중학교 정·현원 현황을 매월 말일 기준으로 월1회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탑재하여 사전에 전학하고자 하는 학교에 대한 정보가 파악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알림마당 → 중학교 배정 안내 → 중학교 결원 현황

      • 규정 등이 변경되면 변경사항을 즉시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수정·탑재하여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교육지원청안내 → 조직/업무안내 → 부서자료실 → 중등교육지원과

    2. 2 전·편입학 배정 업무
      • 전·편입학 학생들의 주거지 및 교통 환경 등을 고려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방법으로 학교를 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의 장이 교육상 교육 환경을 바꾸어 줄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학생에 대하여 전·편입학을 추천할 시에는 우리지원청의 적부심사를 거쳐 희망 학교에 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알림마당 - 중학교 배정안내

학생복지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학생복지지원 서비스
    1. 1 저소득층 자녀 급식비 지원 업무
      • 저소득층 자녀 급식비 지원계획을 매년 3월중에 수립하여 누리집에 연중 게시하겠습니다.
      • 관련 대상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급식비지원 대상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분기별 급식비를 지원 하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과 교육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2 유아학비 지원 업무
      • 유아학비 지원계획을 매년 3월 중에 수립하여 누리집에 연중 게시하겠습니다.
      • e-유치원시스템을 통해 대상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분기별로 학비지원을 함에 있어 학비지원 대상자의 누락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3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업무
      • 기초생활수급자 자녀, 소년소녀가장, 복지시설수용 학생, 보훈대상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자녀 등에게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을 지원하여 계층간 교육 격차가 완화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One-Stop신청서를 통해 대상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방과후학교 우수사례전파 및 컨설팅 등을 통해 방과후학교 내실화에 노력하겠습니다.
    4. 4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업무
      • 취약계층 학생들이 교육현장에서 소외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복지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지역사회교육협의체 운영으로 지역의 욕구를 적극 반영하여 취약계층 학생 지원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체육교육 서비스
    • 우리지원청 체육의 기본방향인 학교체육주요업무계획을 3월초 누리집에 탑재하여 학교체육의 제반 업무를 안내하고 생활체육 활성화의 기회를 제공 하겠습니다.
    • 우리지원청 관내 학교운동부 지정 현황을 3월초 누리집에 탑재하여 운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에 맞는 해당학교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교육지원청안내 → 조직/업무안내 → 부서자료실 → 학생복지지원과

  • 보건급식 서비스
    1. 1 학교급식 업무
      • 가정과 연계하여 과학적·합리적으로 성장기 학생의 발육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학생의 건강증진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모든 식품은 유자격 식품업체로부터 구입하고 신선도, 유통기한 등에 대하여 납품업자 입회 아래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및 학교관계자 등 2인 이상 복수 검사를 하겠습니다.
      • 학교에 납품되는 육류는 연 2회 이상 납품업자 입회 하에 불시 수거하여 관계 기관에 유전자검사 등 분석을 의뢰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은 학교급식위생관리지침서에 의거 HACCP(식품위생요소중점관리기준 = 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s)시스템을 적용하고 학교급식관계자의 위생관리 수준향상을 위해 연 2회 이상 위생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노후급식기구·설비의 지속적 교체 및 첨단 조리기구 도입을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하겠습니다.
    2. 2 교육환경보호구역 업무
      • 교육환경보호구역과 관련된 정보는 우리지원청 종합민원실과 누리집에 게시하여 고객이 쉽게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민원마당 → 교육환경보호구역

      •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금지시설 심의 신청서 접수 시 처리기한(15일) 이전이라도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으며,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심의 결과가 결정되면 근무일 1일 이내에 심의과정 및 결과에 대하여 서면 또는 전화, 문자메시지 등으로 설명 드리고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겠습니다.
      •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금지시설에 대한 최종처분(금지)시 우편으로 그 사유와 구제절차(행정심판 등) 등을 고객에게 근무일 2일 이내에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행정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총무·인사 행정 서비스
    1. 1 고객중심의 편익시설 제공
      • 우리지원청 각 부서의 위치안내 및 민원실 표지판을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설치하겠습니다.
      • 1층 중앙현관 및 민원실 입구까지 시각장애인용 점자 블록, 현관 입구 경사로,계단 유도 손잡이, 장애인 전용 주차장 2면, 장애인용 대·소변기를 설치하여 장애인과 노약자가 안전하고 불편 없이 민원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1층 중앙현관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하여 청사내·외부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0면 이상의 고객 주차장을 확보하고 다수 고객 방문 시 임시주차장을 설치·안내하여 고객께서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실 내부에는 대기의자, 냉·온정수기를 설치하겠으며 업무처리 절차를 상세히 알 수 있도록 민원사무 편람을 비치하고, 대기시간을 무료하게 보내지 않도록 각종 교육홍보물 및 잡지, 신문 등을 비치하겠습니다.
    2. 2 민원서비스 업무
      • 우리지원청 방문시 모든 민원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ONE -STOP민원업무 처리제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다른 업무 보다 우선 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절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 내부 부서 간 해결 할 수 있는 서류는 내부에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 우리지원청 누리집의 「민원마당」코너에 민원사무에 관한 제반사항을 게시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으며, 누리집을 이용하여 제증명 발급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행정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하여 매년 민원제도 및 서비스개선 추진계획을 세우고,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그 결과를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공개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정보공개 → 사전정보공표 → 사전정보공표목록 →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3. 3 지방공무원 인사서비스
      • 담당자와의 면담, 전화 및 E-mail, 누리집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우리지원청 소속 지방공무원들의 인사고충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공정한 인사관리를 통하여 학교 현장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 지방공무원 인사발령 내용은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정보공개 → 사전정보공표목록 → 지방공무원 인사발령사항

    4. 4 교육공무직원 인사서비스
      • 담당자와의 면담, 전화 및 E-mail, 찾아가는 인사상담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우리지원청 소속 교육공무직원들의 인사고충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공정한 인사관리를 통하여 학교 현장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 교육공무직원 인사발령 내용은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알림마당 → 교육소식 → 공지사항

  • 행정전산 서비스
    1. 1 교육정보화 업무
      • 스마트교육을 활용한 교수학습효과 극대화와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효율적인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정보화기기를 적기에 보급하고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2. 2 정보공시 업무
      •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교육행정의 효율성 및 투명성을 높이고자 시행하고 있는 학교알리미(교육정보 공시서비스)의 보다 정확한 학교정보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3 정보공개 업무
      •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에 의거 보유·관리하는 행정정보에 대하여 최대한 공개하고, 전담창구를 설치하며 편람의 제작 및 비치 등으로 민원인의 알권리 충족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연 1회 주기적으로 행정정보 공표목록을 정비·작성하여 공표하고 정보를 적기에 공개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정보공개 → 사전정보공표

    4. 4 누리집 관리 업무
      • 누리집 이용자가 최신의 교육 및 행정 관련 정보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운영하겠습니다.
  • 감사담당 서비스
    1. 1 감사업무
      • 감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강화하며, 실효성 확보에 노력하겠습니다.
      • 불법·부당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발생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예방감사에 주력하겠습니다.
      • 어떠한 압력이나 청탁에도 굴복하지 않고 깨끗하고 공정한 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감사결과는 대구광역시교육청 누리집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https://www.dge.go.kr/dgnbe → 참여마당 → 열림감사 → 감사결과 공개
    2. 2 청렴 및 부패방지 업무
      • 우리지원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포함)들의 직무와 관련된 부패행위, 부조리 및 공직자로서의 부적격자에 관한 신고를 24시간 이내 접수하겠습니다.

        전화 : 053 234-0012~0016

        https://www.dge.go.kr/dgnbe → 민원마당 → 부패(비리)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과 신고하신 내용은 철저히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하겠으며, 신고하신 내용에 대하여는 신속하고 성실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재정평생교육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학교지원 서비스
      1. 1 사립유치원 설립업무
        • 사립유치원 설립과 관련된 전화, 방문, 누리집 문의 시 성심 성의껏 응답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립유치원 설립 절차, 관계 규정 등에 관한 안내 자료를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연 1회 이상 게시하여 민원인의 정보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유치원 설립 관련 양식을 누리집 자료실에 게시하여 1회 방문으로 민원신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민원마당 → 민원안내

      2. 2 학부모지원 업무
        •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지원청 및 단위 학교의 학부모 교육을 더욱 체계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 학부모에게 교육 정보를 자세히 제공하여 교육정책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재정지원 서비스
      • 1 예산업무
        • 본예산 및 추가경정예산이 편성되는 즉시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공개하여 투명한 예산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정보공개 → 예산결산

        • 소중한 예산이 낭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예산낭비신고센터를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예산낭비에 대한 이의신청이나 개선의견이 있을 경우 그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민원마당 → 부패(비리)신고센터 → 시교육청 부패신고센터 → 예산낭비신고

      • 2 재산업무
        • 공유재산 사용·수익허가 또는 대부와 관련하여 의문사항을 문의하실 경우 상세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공개경쟁입찰 공고 시에는 전자입찰에 의하여 공고 및 입찰하고,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 및 우리 교육지원청 누리집에도 게재하여 고객의 이용에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 홈페이지 : http://www.onbid.co.kr

          https://www.dge.go.kr/dgnbe → 알림마당 → 교육소식 → 공지사항

      • 3 입찰·계약업무
        • 1인 수의계약 한도액을 추정가격 기준으로 1,000만원 이하로 정함으로써 입찰대상사업을 확대하여 입찰·계약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겠습니다.
        • 수의계약 내역(G2B, S2B 전자견적 제외)을 우리지원청 및 대구광역시교육청 누리집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정보공개 → 사전정보공표 → 수의계약 내역공개

          https://www.dge.go.kr/dgnbe → 정보공개 → 입찰/계약

          http://www.dge.go.kr → 알림마당 → 계약정보

        • 입찰방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또는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을 이용한 공개경쟁입찰로 시행하여 업체 모두에게 참여할 기회를 부여하겠습니다.
        • 입찰대상사업은 전자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상대자와 합의하여 작성하며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이행을 강요하는 일이 단 한 건도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관련 정보를 대구광역시교육청 누리집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또는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에 게시하겠습니다.

          http://www.dge.go.kr → 알림마당 → 계약정보

        • 전자입찰 방식을 도입하여 입찰관련 서류를 간소화하여 입찰에 관한 모든 업무를 신속·정확·투명하게 처리하고, 입찰에 관한 정보를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G2B) 또는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을 통하여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 http://www.g2b.go.kr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 http://www.s2b.kr

        • 공사, 용역 및 물품제조·구매계약과 관련하여 계약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학원행정·지도 서비스
      1. 1 학원행정 업무
        • 학원 설립 신청 서류 접수 시 현장 확인 1일 전까지 전화로 사전 통지하며, 미비 서류에 대하여는 현장조사 시 보완토록 하여 고객의 편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구비서류 등 관련서식은 우리지원청 누리집에 연 1회 이상 게시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사전에 파악하여 서류 작성 미비에 따른 이중 방문을 방지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민원마당 → 학원/교습소/개인과외 → 신청서식

        • 학원 강사 해임은 고객의 편리를 위하여 방문하지 않고 팩스를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https://hakwon.neis.go.kr → 학원관련민원 → 학원/교습소/개인과외

      2. 2 학원지도 업무
        • 학원의 지도·점검계획을 계획 수립 후 7일 이내에 누리집에 게시하고, 사전예고제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정보공개 → 사전정보공표 → 사전정보공표목록 → 지도점검대상 학원 명단

        • 학원 지도·점검시 실명제를 철저히 시행하겠습니다.
        • 학원불법운영 및 불법 개인과외 고발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민원 접수 후 7일 이내에 조사하여 그 결과를 통지해 드리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민원마당 → 민원신청

        • 학원지도점검 이행확인서 제출은 고객의 편리를 위하여 방문하지 않고 팩스를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 1 학교에 대한 서비스
      • 시설공사 업무
        • 학교 시설공사 설계는 수요자인 학교장과 학교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공사는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소음, 분진 등으로 교육활동에 지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자체공사가 원활하게 시행되도록 업무컨설팅을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교육환경개선 중기계획을 수립하여 노후 시설물을 체계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시설공사 업무
        • 학교별 시설관리담당자를 지정하여 학교 시설물 관리 및 유지 보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교육지원청안내 → 조직/업무안내 → 업무안내(분장) → 시설지원과

        https://www.dge.go.kr/dgnbe → 교육지원마당 → 학교시설보수지원 → 사업안내/보수지원요청

    2. 2 기업에 대한 서비스
      • 시설공사 업무
        • 설계 승인 단계부터 준공 시까지 공사가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어려움이 있을 경우 조기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계약내용 이외에는 어떤 사항도 요구하지 않을 것이며 부당한 지시나 금품 요구 등 기업에 부담을 주는 행동은 하지 않겠습니다.
        • 각종 시설사업 관련 자료를 누리집에 탑재하여 공사 시행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dge.go.kr/dgnbe → 교육지원청안내 → 조직/업무안내 → 부서자료실 → 시설지원과

    3. 3 지역주민에 대한 서비스
      • 시설공사 업무
        • 학교 공사로 인하여 일상생활의 불편사항이 발생하거나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을 시에는 즉시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해결하겠습니다.
        • 인근 주민들에게 부득이 피해를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공사는 사전에 설명하고 불편 요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4. 4 서비스별 연락처
      서비스별 연락처 :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포함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학교,기업,지역주민에 대한 서비스 시설1(건축) 234-0092~7,9 656-5299
      시설2(토목,기계설비,전기) 234-0082~8
      유지보수 234-0082,0078~9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5/11/25 16:52:54
  • 소속행정지원과

    연락처053-234-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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