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서비스의 미흡한 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내실 있는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표본 수 부족으로 기존 2024.11.18.(월)~12.1.(일)(14일간)에서 5일 연장 운영
| 연령대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이상 | 계 |
|---|---|---|---|---|---|---|
| 인원 | 1명 | 28명 | 43명 | 27명 | 10명 | 109명 |
| 비율 | 0.9% | 25.7% | 39.4% | 24.8% | 9.2% | 100% |
| 분야 | 문항 | 내용 | 배점 |
|---|---|---|---|
| 고객 응대서비스 | 1 | 담당자 접근성 | ①15점 ②12점 ③9점 ④6점 ⑤3점 |
| 2 | 고객편의시설 | ①15점 ②12점 ③9점 ④6점 ⑤3점 | |
| 행정서비스 수준 | 3 | 응대태도 | ①15점 ②12점 ③9점 ④6점 ⑤3점 |
| 4 | 서비스의 정확성 | ①15점 ②12점 ③9점 ④6점 ⑤3점 | |
| 5 | 서비스의 신속성 | ①15점 ②12점 ③9점 ④6점 ⑤3점 | |
| 6 | 행정서비스수준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 ①25점 ②20점 ③15점 ④10점 ⑤5점 |
| 문항 | 담당자 접근성 | 고객 편의시설 | 고객 응대태도 | 서비스 정확성 | 서비스 신속성 | 전반적 만족도 | 총계 |
|---|---|---|---|---|---|---|---|
| 배점 | 15 | 15 | 15 | 15 | 15 | 25 | 100 |
| 획득점수 | 13.9 | 13.8 | 14.6 | 14.5 | 14.4 | 24.1 | 95.4 |
| 고객만족도 | 92.8% | 91.9% | 97.3% | 96.9% | 96.0% | 96.5% | 95.4% |
| 2023년 | 92.2% | 89.9% | 98.1% | 97.9% | 95.9% | 95.9% | 95.1% |
| 증감 | 0.6% | 2.0% | △0.8% | △1.0% | 0.1% | 0.6% | 0.3% |

고객응대서비스
※ ( )는 전년대비 증감
| 문항번호 | 문항내용 | 만족도 | 매우만족 | 대체로만족 | 보통 | 다소불만족 | 매우불만족 |
|---|---|---|---|---|---|---|---|
| 1 | 방문 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창구안내, 업무배치도, 직원배치도 여부 등) | 92.8% (0.6%) | 80명 | 21명 | 7명 | 0명 | 1명 |
| 73.4% | 19.3% | 6.4% | 0.0% | 0.9% |
![]() | 우리 교육지원청 방문 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하여 응답자 109명 중 108명(99.1%)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1명(0.9%)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
| 문항번호 | 문항내용 | 만족도 | 매우만족 | 대체로만족 | 보통 | 다소불만족 | 매우불만족 |
|---|---|---|---|---|---|---|---|
| 2 | 우리 민원실의 고객편의시설(대기장소, 화장실, 주차시설 등) 환경에 대해서 만족하셨습니까? | 91.9% (2.0%) | 75명 | 26명 | 7명 | 0명 | 1명 |
| 68.8% | 23.9% | 6.4%% | 0.0% | 0.9% |
![]() | 우리 교육지원청의 고객편의시설에 대하여 응답자 109명 중 108명(95.1%)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1명(0.9%)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
행정서비스 수준
※ ( )는 전년대비 증감
| 문항번호 | 문항내용 | 만족도 | 매우만족 | 대체로만족 | 보통 | 다소불만족 | 매우불만족 |
|---|---|---|---|---|---|---|---|
| 3 | 담당자가 귀하를 응대하는 태도가 친절하였습니까? | 97.3% (△0.8%) | 99명 | 8명 | 0명 | 1명 | 1명 |
| 90.8% | 7.3% | 0.0% | 0.9% | 0.9% |
![]() | 우리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의 친절도에 대하여 응답자 109명 중 107명(98.2%)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2명(1.8%)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
| 문항번호 | 문항내용 | 만족도 | 매우만족 | 대체로만족 | 보통 | 다소불만족 | 매우불만족 |
|---|---|---|---|---|---|---|---|
| 4 | 귀하께서 요구하신 일을 담당자가 정확하게 처리하였습니까? | 96.9% (△1.0%) | 98명 | 9명 | 0명 | 0명 | 2명 |
| 89.9% | 8.3% | 0.0% | 0.0% | 1.8% |
![]() | 우리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의 업무처리정확성에 대하여 응답자 109명 중 107명(98.2%)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2명(1.8%)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
| 문항번호 | 문항내용 | 만족도 | 매우만족 | 대체로만족 | 보통 | 다소불만족 | 매우불만족 |
|---|---|---|---|---|---|---|---|
| 5 | 귀하께서 신청한 일의 완료까지 걸린 시간 및 절차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 96.0% (0.1%) | 94명 | 12명 | 1명 | 0명 | 2명 |
| 86.2% | 11.0% | 0.9% | 0.0% | 1.8% |
![]() | 우리 교육지원청 민원업무 처리 시간 및 절차에 대하여 응답자 109명 중 107명(98.2%)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2명(1.8%)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
| 문항번호 | 문항내용 | 만족도 | 매우만족 | 대체로만족 | 보통 | 다소불만족 | 매우불만족 |
|---|---|---|---|---|---|---|---|
| 6 | 지금까지 응답한 우리 교육지원청의 일반적인 서비스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96.5% (0.6%) | 96명 | 11명 | 0명 | 0명 | 2명 |
| 88.1% | 10.1% | 0.0% | 0.0% | 1.8% |
![]() | 우리 교육지원청 민원업무의 일반적 서비스에 대하여 109명 중 107명(98.2%)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2명(1.8%)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
| 개선 사항 | 조치 계획 | 관련부서 |
|---|---|---|
| 고객편의시설 이용 개선 |
| 전 부서 |
| 민원업무 불편 최소화 |
| 전 부서 |
| 고객에 대한 친절 응대 |
| 전 부서 (행정지원과) |
|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 |
| 전 부서 |
| 기타 |
| 전 부서 |
소속행정지원과
연락처053)232-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