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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설문조사

Ⅰ. 조사 목적

2024년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서비스의 미흡한 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내실 있는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Ⅱ. 조사 개요

조사기간 : 2024.11.18.(월)~12.6.(금) (19일간)

표본 수 부족으로 기존 2024.11.18.(월)~12.1.(일)(14일간)에서 5일 연장 운영

조사내용 : 2분야 6문항

  • 고객응대서비스 : 담당자 접근성, 고객편의시설
  • 행정서비스 수준 : 고객응대태도, 서비스의 정확성, 서비스의 신속성, 행정서비스 수준에 대한 만족도

설문 응답자 현황

설문 응답자 현황
연령대10대20대30대40대50대 이상
인원1명28명43명27명10명109명
비율0.9%25.7%39.4%24.8%9.2%100%

평가 방법(평가문항 6항목으로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평가)

평가방법
분야문항내용배점
고객
응대서비스
1담당자 접근성①15점 ②12점 ③9점 ④6점 ⑤3점
2고객편의시설①15점 ②12점 ③9점 ④6점 ⑤3점
행정서비스
수준
3응대태도①15점 ②12점 ③9점 ④6점 ⑤3점
4서비스의 정확성①15점 ②12점 ③9점 ④6점 ⑤3점
5서비스의 신속성①15점 ②12점 ③9점 ④6점 ⑤3점
6행정서비스수준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①25점 ②20점 ③15점 ④10점 ⑤5점

Ⅲ. 조사 결과(전년 대비)

총괄

총괄
문항담당자
접근성
고객
편의시설
고객
응대태도
서비스
정확성
서비스
신속성
전반적
만족도
총계
배점151515151525100
획득점수13.913.814.614.514.424.195.4
고객만족도92.8%91.9%97.3%96.9%96.0%96.5%95.4%
2023년92.2%89.9%98.1%97.9%95.9%95.9%95.1%
증감0.6%2.0%△0.8%△1.0%0.1%0.6%0.3%

문항별 만족도 현황

문항별 만족도 현황

고객응대서비스

※ ( )는 전년대비 증감

문항1.담당자접근성
문항번호문항내용만족도매우만족대체로만족보통다소불만족매우불만족
1방문 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창구안내, 업무배치도, 직원배치도 여부 등)
92.8%
(0.6%)
80명21명7명0명1명
73.4%19.3%6.4%0.0%0.9%
담당자접근성 그래프 및 설명
담당자접근성

우리 교육지원청 방문 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하여 응답자 109명 중 108명(99.1%)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1명(0.9%)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문항2.고객편의시설
문항번호문항내용만족도매우만족대체로만족보통다소불만족매우불만족
2우리 민원실의 고객편의시설(대기장소, 화장실, 주차시설 등) 환경에 대해서 만족하셨습니까?91.9%
(2.0%)
75명26명7명0명1명
68.8%23.9%6.4%%0.0%0.9%
고객편의시설 그래프 및 설명
고객편의시설

우리 교육지원청의 고객편의시설에 대하여 응답자 109명 중 108명(95.1%)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1명(0.9%)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행정서비스 수준

※ ( )는 전년대비 증감

문항3.고객응대태도
문항번호문항내용만족도매우만족대체로만족보통다소불만족매우불만족
3담당자가 귀하를 응대하는 태도가 친절하였습니까?97.3%
(△0.8%)
99명8명0명1명1명
90.8%7.3%0.0%0.9%0.9%
고객응대태도 그래프 및 설명
고객응대태도

우리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의 친절도에 대하여 응답자 109명 중 107명(98.2%)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2명(1.8%)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문항4.서비스정확성
문항번호문항내용만족도매우만족대체로만족보통다소불만족매우불만족
4귀하께서 요구하신 일을 담당자가 정확하게 처리하였습니까?96.9%
(△1.0%)
98명9명0명0명2명
89.9%8.3%0.0%0.0%1.8%
서비스정확성 그래프 및 설명
서비스정확성

우리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의 업무처리정확성에 대하여 응답자 109명 중 107명(98.2%)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2명(1.8%)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문항5.서비스신속성
문항번호문항내용만족도매우만족대체로만족보통다소불만족매우불만족
5귀하께서 신청한 일의 완료까지 걸린 시간 및 절차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96.0%
(0.1%)
94명12명1명0명2명
86.2%11.0%0.9%0.0%1.8%
서비스신속성 그래프 및 설명
서비스신속성

우리 교육지원청 민원업무 처리 시간 및 절차에 대하여 응답자 109명 중 107명(98.2%)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2명(1.8%)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문항6.서비스만족도
문항번호문항내용만족도매우만족대체로만족보통다소불만족매우불만족
6지금까지 응답한 우리 교육지원청의 일반적인 서비스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96.5%
(0.6%)
96명11명0명0명2명
88.1%10.1%0.0%0.0%1.8%
서비스만족도 그래프 및 설명
서비스만족도

우리 교육지원청 민원업무의 일반적 서비스에 대하여 109명 중 107명(98.2%)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2명(1.8%)은 불만족한 것으로 응답함

Ⅳ. 평가 및 조치계획

평가

  • 우리교육지원청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2023년보다 0.3% 상승한 95.4%의 만족도를 보임
  • 고객응대태도 및 업무처리정확성은 만족도가 높은 편이므로 현상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직원 교육과 안내 및 직원들의 적극적 관심 필요
  • 기타의견으로 주차공간 확대에 대한 요청, 가시적이고 접근성 높은 담당자(부서) 안내 요청 등이 있음
  • 조사 결과 전반적인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전년 대비 상승했지만 고객편의시설 및 민원부서안내 등 일부 항목의 불편 사항에 대한 의견이 있으므로 해결가능성이 높은 것을 우선 고려 요청

조치계획

조치계획
개선 사항조치 계획관련부서
고객편의시설
이용 개선
  • 금요일 및 연휴기간 전일 등 가급적 민원인 방문이 많은 날에 행사 및 회의 지양
  • 행사 및 회의 개최 시 참석자에게 대중교통 이용 권장
전 부서
민원업무 불편
최소화
  • 담당업무별로 업무대행자 지정, 인계인수 철저
  • 담당자 부재 시 민원인의 연락처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민원인에게 연락하도록 조치
  • 담당자 안내 시 담당자 직통 번호 안내하여 민원업무처리 신속성 및 효율성 제고
전 부서
고객에 대한
친절 응대
  • 친절교육 실시를 통한 직원 친절마인드 제고 지속 추진
전 부서
(행정지원과)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
  • 누리집 공지사항 등을 이용하여 새로운 제도 및 법률 개정에 대한 자료 지속적 제공
  • 누리집 자료 최신화 유지 및 각종 제공 서식 정비
  • 업무 관련 안내 시(우편 발송 포함) 담당 부서 연락처 필히 기재
전 부서
기타
  • 온라인 또는 우편 발송 가능한 민원서류 민원인 방문 수령 및 불필요한 서류 요구 지양
전 부서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12/17 09:57:01
  • 소속행정지원과

    연락처053)232-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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