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보도교실학생기자단

학생기자단

대구 복명초등학교 생활 속 학부모 메이커 교실 개최

대구교육

2021.06.27

학교에서 느끼는 가족사랑의 시간


대구 복명초등학교(교장 채정순) 무한 상상실에서는 지난 6월 26일 복명초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2021 생활 속 학부모 메이커 교실'을 개최했다.


학부모 및 학생들의 행복한 가정생활 및 메이커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시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캄포도마 만들기 활동을 했다. 캄포도마란 캄포 나무로 만든 도마이다. 캄포 나무는 나뭇결이 다양하고 특유의 천연향의 항균 작용을 하여 세균 번식을 억제한다. 또한 건조 후에도 밀도가 낮아 단단하여 내구성이 뛰어난 나무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이 중요시되는 시기인 만큼 15명의 학부모는 손소독 및 체온 측정, 거리 두어 앉기 등 개인방역을 철저히 준수하였다. 도마 제작은 제공된 개인별 캄포 나무 플레이팅 도마 만들기 패키지로 진행되었다.


각 개인에게 제공된 캄포나무 플레이팅 도마만들기 재료. 좌 도마전용오일, 사포 100방, 180방, 320방, 플레이팅 도마, 제작설명서


참여한 학부모 15명은 개인준비물로 챙겨 온 앞치마, 장갑을 착용하고 강사의 설명에 따라 플레이팅 도마에 100방 사포로 원목을 갈며 활동을 시작했다. 사포 작업은 100방 사포, 180방 사포, 320방 사포 갈기로 마무리되었다. 원목은 사포로 갈릴수록 곱게 다듬어졌다. 학부모들은 가족과 함께 사용할 도마라 생각하며 정성 들여 작업했다.


또한 이날 복명초 무한상상실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학부모에게 여러 가지 기자재 소개를 통해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더불어 캄포도마에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하여 참여한 학부모 각자의 도마마다 고유한 그림과 글자를 새겨주는 특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해 주었다.


복명초 무한상상실의 레이저 프린터로 개인 플레이팅 도마에 새겨 준 그림과 글자


한 1학년 학부모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로나로 자녀가 생활하는 학교 환경이 궁금하기도 했는데 학부모 대상으로 한 이번 활동으로 인해 학교에 와서 교실 밖에서나마 볼 수 있어 안심되었다. 학교에서 방역에 철저히 대응하며 기회를 제공해 주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된 것 같다. 완성한 도마에 새겨 준 그림과 글자가 도마를 더욱 빛나게 하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복명초 학부모 메이커 교실 참가 학부모의 단체사진


현재 코로나로 인해 많은 활동이 제한되고 있지만, 앞으로도 생활 속 학부모 메이커 교실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학교와 가정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나가기를 바란다.

담당부서
대외협력담당관
담당자
문석헌
연락처
053-231-005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