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

홈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시교육청, 개학전ㆍ후 집중방역 지원으로 안전한 2학기 학사 운영 준비
작성자 대외협력담당관
등록일 2022.08.05
본청·지원청·직속기관

대구시교육청, 개학전 집중방역 지원으로 안전한 2학기 학사 운영 준비

- 개학전3주간 집중방역기간 운영 및 코로나19 유증상자 신속한 검사 지원으로 안정적인 2학기 학사운영에 최선-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2학기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개학 3주간의 집중방역을 지원한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8 첫 주 부터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2학기 개학이 시작된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개학 전 1일과 개학 후 2주간을 집중방역기간으로 지정하여 학교 내 방역 상황을 사전점검하고, 방역물품 확보, 개인방역수칙 사전 교육 등 안전한 2학기 준비를 하고자 한다.


코로나19 의심증상자 발생 시 신속한 키트 검사 지원으로 학교 내 2차 감염 조기 차단과 지속가능한 학교 자율방역 안착을 위해, 관내 전체 학교와 유치원, 기타교육시설에 자가진키트 구입예산 29억 원과 학교 자율방역 추진 예산 35억 원, 64억 원을 2차례에 걸쳐서 교부한다.


한편, 학교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기관에도 장기출장 및 여름휴가 복귀 시 신속항원검사를 권고하고 접촉자 검사용으로 사용토록 자가진단키트 구입 예산 2,400만원을 별도 지원하여 안전한 교육기관 운영 및 학교업무 지원 공백을 최소화하였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 방역은 교육활동 정상화의 주춧돌이므로 2학기 개학 시기 확진자 급증에 대비하여 학교 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학교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자가진단키트를 활용하여 신속한 검사 등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학교 자율 방역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대구시교육청, 개학전ㆍ후 집중방역 지원으로 안전한 2학기 학사 운영 준비.hwp   ( 7회 )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