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

홈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시교육청, 2022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 실시
작성자 대외협력담당관 공보팀
등록일 2022.06.23
본청·지원청·직속기관

대구시교육청, 2022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 실시

- 전문적 역량강화를 통해 대구 다문화교육의 내실화를 이루다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617()부터 93()까지 3차례에 걸처 관내 유고 교원 31명을 대상으로 2022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를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다문화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역량과 컨설팅 능력을 지닌 교원을 양성하고, 나아가 다문화교육 현장 지원을 통한 대구 다문화교육의 내실화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617()부터 25()까지 실시되는 기본과정(15시간)알아두면 쓸모있는 다문화 정책의 이해를 시작으로 한국어교육과정(ksl) 및 표준 한국어 교재의 이해’, ‘다문화 학생의 유형별 이해 및 지원방안둥의 강의가 이어진다.


88()부터 812()까지, 93()로 나누어 진행되는 심화과정(30시간)다문화학생 정서·행동 지도방안’,‘다문화 학부모 상담 이해와 실습’, ‘다문화 진로탄력성 프로그램의 실제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다문화교육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실제적인 다문화 교육 실제 및 실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93()에는 연수를 통해 배운 내용을 학교 현장에서 적용 후 사례 나눔 및 토의를 통해 향후 학교 현장에서의 컨설팅 지원 및 실제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 중 6개의 강좌를 오픈 연수로 진행하여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과정 참여 교사 외에 희망교사들이 강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다문화교육에 관한 교원들의 관심과 이해를 촉진시키고, 연수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특히, 이번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 연수는 변화하는 다문화 정책의 이해, 대구시교육청의 다문화 교육 사례 나눔 및 대구 다문화교육 정책 공유, 다문화 학생의 맞춤형 지원방안을 함께 연구하고 실천하며 다문화교육에 관한 교원의 역량과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은희 교육감매해 증가하고 있는 대구의 다문화학생에 대하여 실제적인 맞춤형 지원을 위해 학교 현장의 다문화 감수성 증진 및 다문화교육의 전문성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다문화교육 역량 강화 및 적극적인 학교 현장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대구시교육청, 2022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 실시.hwp   ( 1회 ) 미리보기
  • 다문화전문가 연수 사진.PN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