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

홈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시교육청,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대외협력담당관 공보팀
등록일 2022.01.13
본청·지원청·직속기관

대구시교육청,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선정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지난해 우수등급에 이어 올해 최우수등급차지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실시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매년 전국 도교육청,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으로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각 행정기관의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15개 지표)에 대하여 20209월부터 20218월까지 1년간의 실적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우수등급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 최우수등급을 차지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국민신문고민원 및 고충민원 처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세부적으로는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행정 관리조직, 사회적 가치 구현,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 적정성, 고충민원처리 관리점검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특히 사회적 가치 구현지표에서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편의용품 제공, 민원담당자 보호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이수, 심리상담센터 운영, 녹음전화 설치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고충민원처리 관리점검지표에서도 고충민원 전담조직을 운영하여 주기적으로 고충민원 처리실태를 점검확인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우리교육청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경청하고 소통한 결과로 앞으로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을 통해 교육수요자 중심의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교육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대구시교육청,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hwp   ( 0회 )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