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전자민원창구고충민원신청민원신청안내

민원신청안내

우리교육청의 위법ㆍ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사실행위 및 부작위를 포함한다)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의 해결 요구

처리절차

민원처리기간

접수일로부터 7일이내 (공휴일 제외)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7조 제1항

민원인으로 볼 수 없는 경우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제1항

  • 우리 교육청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행정기관 또는 공공단체
  • 우리 교육청과 사법(私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로서 계약관계와 직접 관련하여 우리 교육청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자
  • 우리 교육청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자로서 성명ㆍ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한자

위의 경우,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특히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휴대폰), 주소 등을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인의 개인정보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민원처리결과통보방법을 홈페이지 서신(문서)ㆍ홈페이지ㆍ이메일 중에서 선택하여 주시면 민원인 원하시는 방법으로 민원처리결과를 알려드립니다.

본인이 신청한 고충민원에 대해 조회, 수정 및 취하를 원할 경우 전자민원창구-나의민원 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18-11-05
담당부서
총무과
담당자
송은령
연락처
053-231-0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