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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대구학생문화센터는행정서비스헌장을 성실히 실천합니다

대구학생문화센터 행정서비스헌장

학생들의 문화예술체험 활동과 각종 문예행사를 지원하여 건전한 학생문화를 창달하고,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 및 시민들의 만족도가 항상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01 우리는 이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실천하겠습니다.
  • 01 우리는 공손한 말씨와 친절한 자세로 이용자를 맞이하겠습니다.
  • 01 우리는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01 우리는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01 우리는 건전한 학생문화와 생활체육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 을 선정하여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구학생문화센터 행정서비스헌장

학생 주도의 문화 예술 행사 지원

1. 대구학생문화센터 이용자를 맞이하는 자세

  • 책임감 있고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항상 명찰을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친절하고 공손한 자세, 단정한 복장으로 신뢰받고 친근감 드는 직원상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이용자가 직접 방문하실 경우

  • 출입현관에 안내표시판 및 행사안내문 등을 게시하여 이용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찾아오신 이용자를 업무담당자에게 즉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번호를 기록하여 두었다가 추후 연락하여 민원업무를 처리 하여드리겠습니다.
  • 이동중에 이용자들의 질문이나 문의를 접할 때 그 자리에 서서 이용자를 대면 하면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항상 이용자들의 자긍심과 명예를 존중하도록 하겠습니다.

3. 친절한 전화 응대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친절하고 겸손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응대할 경우 상냥한 인사말과 함께 소속·성명을 밝힌 후 통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간략하게 통화내용을 전달하고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이 날 경우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 놓는 것을 확인한 후 전화를 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친절도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4.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경우

  • 홈페이지 주소 http://www.dge.go.kr/dccs
  • 홈페이지『공지사항』란에 각종 자료를 탑재하여 필요한 자료를 쉽게 검색 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묻고답하기』란을 통하여 궁금한 점이나 불편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는 수시로 점검관리하여 최신자료를 탑재하여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 록 하겠습니다.

시설이용서비스

1. 대공연장

  • 공연 개최시 안내도우미를 배치하여 공연관람 및 공연장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장 로비에 공연관람예절 안내문을 게시하여 성숙한 공연관람문화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 공연장을 항상 청결히 하여, 관람객이 공연장을 편안하고 품위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관람객들을 항상 상냥하고 따뜻하게 대하겠습니다.
  • 월중 행사계획표 및 내용 등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관람에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좌석배치도를 기재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약도 및 버스노선을 홈페이지에 기재하여 오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 등 각종 행사문의 시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답하겠습니다.
  • 각종 공연행사시 요금, 공연시간, 간략한 줄거리 등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각종 행사문의 시 공연기획사 전화번호를 같이 안내하여 관람에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2. 정보문화센터

  • 도서실에 나오지 않아도 홈페이지를 통해 자료의 소장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원하는 희망자료를 최대한 구입·비치하여 자료이용에 따르는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용자의 학습 및 교사들의 연구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신속하게 체계화하여 최상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자료봉사에 대한 전문지식과 소양을 함양하여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의 평생학습 및 문화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건전한 문화공간 및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여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학생 및 지역주민의 문화생활을 위하여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3. 생활체육센터

  • 실내체육관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실내체육관 대관 시 친절하게 안내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위탁관리시설(수영장, 체력단련실) 이용시 불편함이 없도록 기본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하도록 하겠습니다.
  • 댄스스포츠실, 도예실, 실내놀이마당 등 시설 이용시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1.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서비스 이행표준을 실천하지 못함으로써 이용자에게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시정 조치하고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전화예절이 불친절한 경우 즉시 해당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 조치가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한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자가 사과드리고 해당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2회 이상 직원의 잘못으로 인해 불필요한 방문을 하였거나, 직원의 실수나 착오 로 인해 민원 처리가 잘못된 경우 5,000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으로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이용자 협조사항

  • 대구학생문화센터내의 시설물을 내 것처럼 아껴씁니다.
  • 계단이나 바닥이 미끄러우니 안전사고가 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엘리베이터는 장애인 전용이므로 비장애인은 계단을 사용합니다.
  • 일반이용자는 학생 체험학습시에는 학생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항상 정숙합니다.
  • 실내에는 음식물을 들고 들어가지 않습니다.
  • 대공연장, 도서실, 소극장 등 각 실을 이용하실 때 휴대전화는 끕니다.
  • 실내에서는 뛰거나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를 타는 등 과도한 장난을 하지 않습니다.
  • 대출하신 자료는 다른 이용자가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기일 내에 반납합니다.

참여와 의견제시

1.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이용자의 불편한 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다음사항을 신고하거나 건의 할 수 있습니다.
  • ☞ 이용시 부당하거나 불친절한 대우를 받은 경우
  • ☞ 운영전반에 관한 건의 및 개선사항 등
  • ※ 처리결과는 7일 이내에 회신하여 드리고 우리학생문화센터 운영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표준 달성도 및 이용자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 서비스 이행표준 달성도 및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여 그 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락처

  • 총무부 : 231-1303~1320
  • 운영부 : 231-1327~1334
  • 공연장 : 231-1331~1326
  • 도서실 : 231-1342~1345
  • 수영장 : 521-1122, 231-1289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19-02-01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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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유경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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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3-231-1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