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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대구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유아, 학부모, 교사로부터 신뢰받는 교육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원을 찾은 모든 고객들에게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먼저 인사하고, 친철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업무를 신속·정확하며 공정하게 처리하고, 항상 고객이 불편 없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유아 · 학부모 · 교사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운영하여 유아교육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불친절한 민원처리와 잘못된 업무처리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개선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여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대하는 자세

  • 직접 우리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건물 현관에 시설 배치도를 설치하여, 사무실 위치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용무를 경청한 후 지체 없이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셨을 때 필요한 시설 및 행정장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으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셨을 경우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항상 반가운 마음으로 소속과 성명을 먼저 밝히며 인사하겠으며, 겸손하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업무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답변해 드리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메모를 작성하여 업무담당자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사항을 재확인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우편·전자·FAX민원
    •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한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처리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통보된 처리 민원 결과를 전화로 바로 확인하여 고객이 그 내용을 숙지하였는지 확인하겠으며, 그것을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다시 한번 연락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 1회 방문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동일 민원으로 우리원을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서류를 신속히 발급하기 위하여 현행처리시간보다 20%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분야별 이행표준

  • 기획 · 연수 분야
    • 유치원 교원에게는 맞춤형 교원연수와 연구 풍토를 조성하여 교사로서 가져야 할 전문성 신장 및 잠재력 개발의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자녀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자녀교육 역량개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여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자녀교육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연수 관련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체험교육 분야
    • 유아에게는 즐거운 놀이 중심의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가족체험 프로그램 이용 시 유아와 학부모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통
    • 쾌적하고 안전한 유아 체험교육장 및 연수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시설 안전 점검, 수질검사, 방역 등을 실시하여 안전한 체험교육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 각종 시청각 기자재는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점검하겠습니다.
    • 보건실에는 상비약을 비치하여 응급사태에 대비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고객이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회 이상 방문한 경우 사실 확인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고 즉시 정중히 사과하고 교통비 상당의 보상(문화상품권 등)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담당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직원에 대하여 1차 지적 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2차 지적 시 주의 조치,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행 기준에 대한 달성도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우리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원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소관부서별 문서 · 전화 · Fax · 우리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최대한 신속하게 검토하고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부서별 담당 및 전화번호
부서명 업무담당 처리업무내용 전화번호
운영부 기획연수팀 기획·연수 분야 231-1603
체험교육팀 체험교육 분야 231-1604
총무부 총무팀 운영 전반 231-1622
Fax 운영 전반 636-7230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학산남로 66(상인동 1-40번지)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우리원 모든 직원은 고객 여러분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여 실천하고자 하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도 다음 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우리원 모든 시설은 공용시설이므로, 내 것처럼 아껴 쓰고 관리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 신청·진정·건의 등을 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성명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 불편 등 개선할 점이 있으면, 고객 여러분 모두가 우리 원의 발전을 위해 그때마다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직원을 추천하여 주시면 널리 홍보하고 본받도록 하겠습니다.

부칙

  • 제1조(시행일) 이 훈령은 공포한 날로부터 시행하되, 2015년 12월 17일부터 적용한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18-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