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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잉머신을 이용하여 근력 운동을 해요

How to use

One two, one two

❶ Put your foot on the footing of the rowing machine and hold it by the handle

❷ Start the exercise when the power is turned on in the front display

❸ After the exercise is over, check your health information

로잉머신 제대로 활용하기

로잉 머신(rowing machine)은 조정경기의 노 젓기 동작을 본뜬 운동기구로, 우리말로는 그대로 번역해 ‘노 젓기 운동 기구’라고 합니다. 로잉 머신은 유산소운동 효과뿐 아니라 상하 전신의 근육운동 효과도 있습니다. 로잉 머신은 언뜻 보기에도 운동 강도가 만만치 않지만, 제대로 시행할 경우 상당히 힘든 운동 기구입니다. 하지만 로잉머신을 제대로 활용해야 부상의 위험에서 벗어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여 친구와 함께 조정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세요

 

∙ 손목을 아래로 꺾지 않았나요?→손목을 곧게 펴 주세요.

∙ 시작 동작부터 팔을 당기지 않았나요?→시작은 발로 밀려서 합니다.

∙ 날개짓하듯 팔꿈치를 옆으로 벌리지 않았나요? →팔꿈치는 몸에서 약간 떨어지는 정도만 벌립니다.

∙ 어깨를 앞으로 내밀었다가 반동으로 당기지 않았나요? →어깨를 유지하면 당깁니다.

∙ 뒤로 몸을 너무 기울이지 않았나요? →1시 방향까지 기울입니다.

∙ 엉덩이부터 일단 뒤로 빼고 팔과 허리로 당기지 않나요? →다리를 펼 때 상체도 따라 가야 합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19-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