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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전시체험4관건강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건강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체중 조절 7대 원칙

What should we do to be healthy?

❶ Choose an item that you think is your body type on the touch screen

❷ Find out about the proper eating habits and exercise methods on the screen

1. 적당량의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합니다.

2. 일상생활 내에서 신체활동을 되도록 많이 합니다.

3. 물은 1리터 이상 섭취합니다

4.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스트레스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합니다.

5.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습니다.

6. 6가지 건강 수치를 기억합니다.(6가지 건강 수치란? 비만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기억해야 하는 건강수치로, ‘허리둘레, 체질량지수(BMI), 혈압, LDL-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ALT’의 6가지를 말합니다

[참고: 한국건강관리협회

모두가 건강해지는 식사의 원칙

1. 적당히

나에게 필요한 열량만큼만 적당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열량 섭취가 너무 많으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비만이 되기 쉽고, 열량 섭취가 너무 적으면 필수영양소의 부조으로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골고루

고른 영양 섭취를 위해 매일 다섯 가지 기초식품군을 참고하여 고르게 섭취합니다. 지나친 육류섭취 또는 채식위주 식단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3. 규칙적으로

하루 세 번의 규칙적인 식사는 폭식을 예방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비만을 방지합니다.

[참고: 한국건강관리협회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19-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