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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건강은?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내 몸을 관리해요

인바디 분석이란?

Inbody measuring instrument

❶ Click the icon

❷ Go to Profile → Select guest measurement and enter height, weight, etc. and press Measure

❸ Lightly grasp the measuring instrument with the thumb and index finger of both hands

❹ Check the results.

Blood pressure measuring instrument

❶ Click the icon

❷ After user registration, click on blood vessel measurement or stress measurement.

❸ Insert your left index finger into the measuring instrument.

❹ Press the Start button

❺ Check the result and press the print button

Quantum resonance magnetic analyzer

❶ Click the icon

❷ In the membership management, enter the height, weight, etc and click the measurement

❸ Lightly grasp the measuring instrument by hand

❹ Press the Start button

인바디는 수분이 많은 근육에는 전류가 잘 흐르고 수분이 적은 지방에는 전류가 잘 흐르지 않는다는 기본 원리를 이용합니다.

인바디는 인체에 미세한 전류를 통과시킬 때 발생하는 저항값(임피던스)을 계측하여 인체의 구성 성분인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지방을 측정합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

1. 규칙적인 생활 습관

 

평소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스트레스 관리의 출발입니다.

첫째, 건강한 식사습관을 익혀야 합니다.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 무기질, 섬유소를 골고루 섭취하도록 합니다. 반면, 술, 카페인, 설탕, 소금, 인스턴트/패스트푸드 등을 과량으로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둘째,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6-8시간 정도가 적당합니다.

셋째, 규칙적인 운동도 해야 합니다.운동 시간은 하루에 30-60분 정도, 일주일에 최소 세 번 이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적극적/문제해결형 대응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거나 적절하게 이용하려면 그 실체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그 첫 번째 단계는 현재 상황이 불편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불편하다고 느끼기 시작한 경우는 이미 그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면밀히 따져 스트레스로부터 적극적으로 도망가는 것이 가능하지 않다면 두 번째 단계인 스트레스의 수용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수용한다는 것이 ‘재수 없는 일이 하필이면 나한테 일어났다’는 운명론적 태도와는 달라 단순한 포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가해진 스트레스를 받아들이기로 마음먹었다면 마지막 단계인 적극적/문제해결형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확인하고 최선의 대처를 능동적으로 하는 것이 적극적 대응의 핵심입니다. 이와 반대로 스트레스를 회피하거나 무기력하게 받아들이는 것은 스트레스가 불편하다는 것을 받아들인 후, 자신이 느꼈던 불편한 감정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하는 감정해결형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정해결형은 일시적으로는 도움이 되지만, 수렁에 빠진 사람이 허우적거리면 더 깊이 빠져드는 것과 같이 장기적으로는 문제가 더욱 꼬이고 스트레스 반응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3. 이완요법

 

이완을 잘 시키기 위한 조건은 조용하고 간섭 받지 않는 곳에서 편안한 자세, 근육을 이완하고 깊고 천천히 숨을 쉬는 복식 호흡을 하거나 명상을 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19-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