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전시체험3관자전거 페달을 돌려 전기 에너지를 생산해 보자

자전거 페달을 돌려 전기 에너지를 생산해 보자

How to use

Step on the bicycle pedal to produce electrical energy.

1. Pedal the bicycle to produce electrical energy.

2. Check through the instrument panel how the generated electrical energy is used.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여 냉장고의 원리를 탐구해보자

자전거의 페달을 돌려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면서 자전거 양 손잡이의 온도를 비교해 보자.

냉장고의 원리를 이해하고 지구 온난화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냉장고의 원리

응축기는 압축기에서 보내온 고온 고압의 냉매를 응축 액화하는 장치이다. 냉장고나 에어컨에서 볼 수 있는 기관 중 하나이다.

냉장고의 안의 시원한 온도를 유지하려면 냉매가 압축기->응축기->팽창기화밸브(모세관)->증발기->압축기로 순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관 내의 냉매는 증발기 부분에서 냉장고 내부의 공기로부터 증발잠열을 흡수한 상태가 되면서 냉장고를 시원하게 만들고, 압축기는 이 증발된 가스를 강제로 다시 압축한다.

이 냉매를 압축시키면 다시 온도도 올라가 고온고압의 가스상태가 되는데, 이때 전기가 소모된다.

압축기를 통해 만들어진 고온고압의 기체는 응축기라 불리는 냉장고 뒤 방열판 붙은 곳으로 이동한다.

압축가스가 방열판을 거치면서 냉매의 열을 냉장고 외부의 공기 중으로 빼앗기고 자신은 다시 액체상태로 된다.

이 액체는 모세관(팽창기화밸브)까지 밀려가 다시 가스로 증발하면서 냉장고 내부를 시원하게 한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19-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