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전시체험1관지구의 탄생

지구의 탄생

지구의 탄생 단계

미행성 충돌

Birth of the Earth

Think about the process of the birth of the earth

지구는 약 46억년 전에 형성 되었으며, 태양계가 형성되던 시점과 같다.

수많은 기체 및 금속 성분들이 원시 태양 주위를 공전하면서 합쳐서 그 크기를 불리게 되는데, 어느 정도 몸집과 중력을 가진 것들을 미행성이라고 부른다.

미행성들은 보다 작은 소행성이나 성간 물질을 유인하여 충돌하면서 성장한다.

마그마의 바다

소행성은 충돌은 원시 지구를 뜨겁게 하고 바깥부분이 완전히 녹은 상태로 존재한다.

이것은 마그마의 바다라고 한다. 마그마 바다의 깊이는 수백 km에 달했다고 여겨진다.

지각 형성

중력 분화가 끝나고,낙하할 소행성들도 거의 정리가 되자 지구는 식기 시작한다. 마그마 바다가 식기 시작하면서 최초의 지각이 형성된다.

바다의 탄생

지구가 식어가면서 마그마 바다가 식어 고체의 바닥이 다시 형성되고, 혜성에 들어있던 미량의 물은 많은 양의 혜성이 떨어지면서 축적되기 시작했고, 마그마가 식어 고체의 바닥이 형성된 후에 원시 대기의 수증기 성분이 응결하여 비가 내리기 시작하였다. 이 비는 원시 바다를 형성하였다.

이때 땅과 대기에 있던 염분들이 비에 의해 바다로 녹아들어 가면서 바다가 짜게 되었다 .

지각 이동

대륙지각이 충분히 형성되고 나서부터는 수억년을 주기로 하여 지구 표면의 대륙들이 모이고 다시 합쳐지기를 되풀이해왔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오늘의 지구가 되었다.

  • [참고:위키피디아"지구"]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19-06-05